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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시 안심소득 1차 선정 결과, 2차 서류 준비 방법

by 초록바다(미다) 2023. 2. 17.

23년 2월 16일  2023 서울시 안심소득 1차 선정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선정 대상자는 2차 선정을 위한 행정서류를 주민등록 주소지 주민센터에 반드시 제출을 해야 하는데요. 그럼 1차 선정 결과를 확인하는 방법과 제출서류, 향후 계획 등을 꼼꼼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목차

1. 서울시 안심소득 1차 선정 결과 확인 방법

2. 안심소득 1차 선정 대상자 제출서류

3. 안심소득 시범사업 향후 계획

 

 

1. 서울시 안심소득 1차 선정 결과 확인 방법

서울시 안심소득 1차 선정 15,000 가구 확정

 

서울복지포털(wis.seoul.go.kr)을 통해 2월 16일(목) 서울시 안심소득 시범사업 참여가구 1차 선정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자격이 완화되어 실제 지원가구수가 크게 증가하였는데 경쟁률이 약 68: 1로 나타났습니다.

 

안심소득 1차 결과 확인 방법

 

 

 

 

 

 

○ 서울시누리집(www.seoul.go.kr) 서울소식 > 공고 > 고시, 공고 

○ 서울시복지포털(wis.seoul.go.kr) 정책자료실 선정결과 공고문 확인

결과 확인을 위해서는 신청당시 접수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번호를 모르시는 분이라면 1차 접수 시 카카오톡 문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자가 삭제된 경우 :  서울시 콜센터 : 1668 - 1735

 

 

2. 안심소득 1차 선정 대상자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

 

안심소득 1차 선정대상자는 2월 20일(월) ~ 3월 3일(금)까지 주민등록 등록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다음의 4가지 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신분증 반드시 지참할 것)

 

 

 

 

① 안심소득 시범사업 참여 신청서

② 사회보장급여 신청서

③ 소득재산조사 신고서

④ 금융정보 등 제공 동의서

** 필요서류는 동주민센터에 비치되어 있음

 

3. 안심소득 시범사업 향후 계획

 

1차 (2.16 확정) : 참여가구 중 15,000 가구를 무작위로 선정 

 

 2차 (4.27 예정) : 1차 선정 대상자 중 소득, 재산 조사 이후 4,000 가구 무작위 선정

 

<1차 선정된 15,000 가구 소득, 재산 조사 방법 및 절차>

 

[조사방법]

- 신청 서류 접수 후 개별 자치구에서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 e음) 등을 통해 소득, 재산 조사 실시

- 조사는 가구단위로 진행하며 조사 방법은 차상위계층 소득, 재산 조사 방식 준용 

 

[조사절차]

- (동주민센터) 안심소득 시범사업 참여신청서 등 4종 서류 접수

- (자치구)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 e음)을 통해 재산, 소득 조사 

 

 최종 (6.27 예정) : 2차 선정 대상자 중 적합도가 뛰어난  1,100 가구 무작위 선정

 

 

 

 

안심소득 1차 선정 결과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콜센터 (1668-1735)로 연락을 주시면 상세하게 안내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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